■Article■■■■■■/보도자료

대학생 벤처신문 '두드림' 인터뷰 기사 보도 -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송정현 Budher Song 2011. 3. 8. 09:21

2011년 02월 05일

 

대학생 벤처신문 두드림, 인터뷰 기사

 

(원문 출처 : http://blog.naver.com/essekim/80123816415)

 

도전! 남들이 가지 않기에 가고 싶은 길.

험난한 길을 가기 위한 준비과정.

현재의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통하여,

기업가정신을 되새긴다.

 

 

(사진 : 대학생 벤처신문 두드림 공식 블로그에 보도된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기업가정신 세계일주[World Entrepreneurship Travel]는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하여 보도된 바가 있다. 한 대학생의 기사제보가 있었고, 취재를 위하여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이를 알게 되었다. 뚜렷한 목표의식과 주관을 가진 그와의 대화는 도전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많은 것을 느끼게 하였다.


 꿈과 목표가 없고 자기주도적인 인생을 살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실천과 도전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동기유발을 촉진시키고자하는 마음은 이 프로젝트를 탄생시켰다. 기업가정신 세계일주는 G20회원국의 청년기업가를 만나 인터뷰 컨텐츠를 제작하고, 국내/외에 배포하여, 청년들에게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한 사회혁신형 청년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청년들의 도전과정과 청년기업가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을 고취시키고, 자신감을 심어주어서 전 세계 많은 청년들이 창업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송정현 총괄팀장은 창업분야에 있어 두드러지는 이력을 가졌고, 이를 바탕으로 본 프로젝트의 준비과정은 빈틈없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2011년 3명이 G20 국가 탐방 & 청년기업가 취재, 2013년 30명이 5개 대륙 국가 탐방, 청년기업가 국제 커뮤니티 형성, 2015년 300명이 전 세계 모든 국가 탐방이라는 순차적인 미래지향적 목표는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게 한다. 이들은 이미 중국의 2010년 11월 18일부터 2010년 12월 12일까지 25일간의 첫 발걸음을 시작하였다. 상해, 연변, 북경, 청도 등의 지역의 리더들과의 인터뷰를 시작한 본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형이다.

 

 특히 인상깊었던 것은 네트워킹에 대한 그의 생각이었다. 누구나 네트워킹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하고 언급하지만, 그는 이를 실천하고 있었다. 어쩌면 이 프로젝트는 기업가정신 외에도 네트워킹의 발전과정을 보여주는 또 다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글로벌한 인재가 아닌 유니버셜한 인재를 꿈꾸는 그의 생각에서 시작한 씨앗이 점차 한 그루의 나무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현재 교류중인 국제단체

G20 YEA(G20 Young Entrepreneur Alliance, G20 산하 단체) / GEW(Global Entrepreneurship Week) / INKE(International Network of Korean Entrepreneur) / KOWIN(Korean Woman‘s International Network) / OKTA(Overseas Korean Trader Association) 등 재외동포단체 등

 

 

장성욱 기자 korea10928@nate.com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