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09월 20일

Entrepreneurial 
Articles #0
창업은 불확실과의 싸움
Start-up is fight with Uncertain


(사진 : 초행길은 늘 불안과 설레임으로 가득하다. 지도라도 있으면 불안은 조금 줄어든다. 일본 교토 NICT가는길)

#481390
창업은 불확실과의 싸움이다.


불확실(Uncertain)은 불확신(Un-conviction)과 의미가 상통한다. 불확실은 객곽적인 것이 아니라 주관적인 인식(Cognition)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개 모든 미래는 불확실하다.

그러나, 핵심은 바로 가능성(Possibility)이다. 현실 가능성이 얼마 만큼 되느냐의 문제와 어떤 판을 만드냐의 대답에 따라 인식의 과정은 나누어진다. 결국, 창업가의 상황인식 판단(Judgment)따라 확실과 불확실이 구분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 판단은 늘 흔들린다. 정보의 취약, 환경의 변화, 부정세력 등장 등 그 판단을 무너뜨리는 수없는 변수들이 늘 불쑥불쑥 출현한다.

여기서 판단을 내리는 창업가의 성향적 태도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결국, 낙관적/부정적 성향과 태도에 따라 가능성을 인지하는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다. 낙관은 상황을 보다 긍정적으로 인지하고 그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게 된다.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면, 창업가는 그 판단대로 실천하게 됨으로서,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욱 많은 기회를 얻게 된다. 

창업가에게 기회란, 또 다른 선택의 순간이며, 그 선택은 불확실과의 싸움이다.
그래서 창업은 결국 불확실과의 싸움인 것이다. 또한, 그것은 인생의 모습과 동일하다.

불확실을 확실로 만드는 것. 바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창업가의 몫이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Budher Song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는 아래 기관 및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