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04월 22일

Entrepreneur's Diary #055
제 55화 Quest 4 Little Hero's


Start-up Plan


(사진 : Quest 4 Little Hero 사업계획서 표지)



Make a Better World for our Young Generation!!

음~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 보는 사업계획서. Quest 4 Little Hero를 하기 위해 Seed Money가 필요해서 작성하고 있다.

학교 다닐 때.. '비툴즈(B★tools)' 이후로는 거의 처음이 아닌가 생각된다. 비툴즈는 샘플 판매 단계 이후로 매력적인 시장이 아니라고 판단하고 스스로 홀딩했다. 

그때는 아주 작은 기회를 포착하고 나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함이였지만, 지금은 여러모로 다르다. 기회도 기회이지만, 오히려 나의 사명과 뜻에 더욱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로 인해 나 스스로 기회를 찾고 만들고 극대화하고 있다. 

고객을 Segmentation하고 제공할 Value를 정의한 뒤, Delivery Channel과 Relationship Method를 계획한다. 이를 통한 Profit 창출을 개략적으로 그려보고 있다. 그리고, 조달해야 할 Core Resources를 정리하고, 전략적인 Partners 또한 구상한다. 이를 위한 Core Activities를 계획하고 중요도와 긴급함 순으로 나누어 정리한다. 이런 활동을 하기 위한 Time table과 필요한 Cost를 계산하면.. Holistic Business Modeling은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된다.

하악~ 오랜만에 다루는 각종 툴들.. 오랜만에 쓰는 칼날이라 좀 무디네.  30장 내외로 만들어 봐야겠구나. 월요일 강의 준비도 해야되는데.. 흠흠!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 @ECultureCenter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