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epreneur■■■/Entrepreneur's Way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대박 비결은 바로 전 세계인들이 불법과 묵인행위때문 -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송정현 Budher Song 2012. 10. 7. 11:33


2012년 10월 07일

Entrepreneurial Article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대박 비결은 바로!!!!!
전 세계인들이 불법과 묵인행위??????????

(사진 : 싸이 그림을 내 캐릭터로 패러디한 모방작품)



싸이 강남스타일의 세계진출은 불법과 묵인의 결과

PSY_GangnamStyle_Incheon_11logo
PSY_GangnamStyle_Incheon_11logo by KOREA.NET - Official page of the Republic of Kore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최근, 강남스타일 한 곡으로 싸이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전 세계 각 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전 세계 음악 역사상에도 유래없는 기록을 세우면서 가히 폭팔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이 상황에..

국제가수 싸이의 국제적 대박 작품이자 대세인 강남스타일에 무슨 불법과 묵인을 이야기하며 디스를 하는 거냐고??



그것은 바로 저작권법때문이다.

이제 대충 짐작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 강남스타일의 흥행의 원인은 많은 재미있는 패러디물 때문인데.. 강남스타일 음악을 창작자의 허락없이 그대로 도용했으니 이는 모두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것이다. 이건 머 많은 사람들이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것일게다.

그런데, 말춤에도 저작권이 적용된다는 것은 잘 모를 것이다. 음악 뿐만 아니라 안무까지 창작자의 저작행위에 속하며 그 권리는 보호받는 것.(요건 몰랐징? ㅋㅋ)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해당 안무를 그대로 도용해서 컨텐츠화 했다. 심지어 교도소에서 단체로 말춤을 췄는데, 수감자들을 교화를 해야 할 교도소에서 단체로 불법행위?를 저지른 것이다. (해당 교도소는 절도있는 군무로 수감자들을 교화하는 것으로 꽤 오래전부터 유명하다.)

싸이가 국제가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저작권법을 위반한 전 세계의 불법 패러디 창작자?
-이런 불법행위를 너무나 잘 알면서 특별히 묵인한 유튜브 관계자!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즐겁게 즐긴 전 세계 시청자들?때문이다. 

삼성과 애플이 모서리가 동그랗냐 각지냐를 놓고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어마어마한 소송을 벌이고 있는 판국에.. 이건 머.. 역사적으로도 불법도 이런 전 세계적으로 대대적인 불법이 없는 거다.

이로 인해서 전 세계 저작권법의 미래가 더욱 불투명해졌다면 너무나 지나친 비약일까?? ㅋㅋㅋ

(유튜브 얘네들 내가 올린 동영상에 저작권에 등록된 음원이나 영상이 들어간 것은 재생을 아예 차단하거나 시청 권역을 제한버리더니.. 강남스타일은 걍 내버려둬!!?? 이런 #$@#%$@$!@#$# 쉐리들..ㅋㅋㅋ)


머.. 그렇다고 강남스타일은 막지 않고 내 동영상을 막았다고 이런 글을 올리는 건 아니지만.. ㅋㅋ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서 걍 흥얼거리며 작성해본 글이다. 이런 관점에서 해석할 수도 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은 무슨 설과 같은 무비판적 내용이 아닌 엄격한? 법을 기준?으로 한 사실을 이야기했다는 점을 알아주길 바란다. ㅋㅋㅋ


모든 것은 명암이 있게 마련이다.

자.. 이제 누가 그녀에게 돌을 던질 것인가?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Budher Song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는 아래 기관 및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