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04월 13일


Entrepreneur's Diary #092

#제 92화 꿈을 부르는 출석부



(사진 : 한남대 수업 중)



어플 시장을 주도하는 김지X

조용하게 강한 이X인

꿈을 향해 달려가는 X승환

세상에 하나뿐인 장재X

.

.

.

오늘 송희석 교수님이 출석부로 호명한 학생들 명단이다.


내 수업에서 각자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형용사를 이름 앞에 표기하여 명함을 만들었는데, 교수님이 학생들의 명함을 받았나 보다. 그런데, 이를 그냥 썩히는 것이 아니라 출석부에 하나하나 기재해서 호명하시는 모습을 보고 많은 영감을 받았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꿈명함을 만들게 한 장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명함을 받고 난 뒤 고이고이 보관 하거나 출석부에 메모만 해놓고 눈으로만 확인하고 있었는데, 교수님은 이를 출석부를 호명할 때 활용하셨던 것이다.


호명하는 교수님도 즐겁고, 호명받는 학생들도 기분 좋은 시간이였다. 출석 부르는 시간이 이렇게 가치있게 느껴졌던 적이 있었는가? 긍정의 혁신이다. 수업에 작은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다른 교수님들에게 제안해서 이 방법을 학교 전체 확산을 시키겠다는 말씀에 또 한번 감동을 받았다. 또한, 이에 작게나마 기여한 것 같아서 나 역시도 무척이나 뿌듯하다.


서울과기대, 동국대 등 다른 학교에서의 내 수업에도 당장 적용해야겠다. 

작은 변화가 탁월한 관계를 만든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 @ECultureCenter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