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일자 : 2011년 11월 25일
보도 매체 : 중공넷(WorkerCN.CN)
보도 출처 : 
http://job.workercn.cn/c/2011/11/25/111125071626041031619.html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창업/기업가정신 관련 정보

[중국]대학생 창업, “마음은 뜨겁고 손은, 차갑다

(사진 : 중국 상해에서 성공한 청년 창업가 모델로 손꼽히는 Ling Yuhui와 인터뷰 당시 모습)

대학생 창업, “마음은 뜨겁고 손은 차갑다.”


(번역 : 양지선 취재원)

중공넷
(기자 짜오푸쭝(
福中))”대학생은 창업에 열중해도 되는가? ” 이것에 대해 적지 않은 기업가들은 차가운 의견을 내보였다. 통지()대학 사회 실천 조사 연구단이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요즘 대학생들의 높은 창업 열정에 대해 기업가들은 냉담함을 보였다고 한다.

올해 7월부터 통지대학의 70여명 학생들은 등대를 보고 나아가고,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대학생 창업에 대한 탐색을 주제로 한 대형 조사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이 조사는 대학생 스스로 창업할 때 필요한 능력과 소질에 대한 이해와 각 기업 고위층의 대학생이 이 영역에 대학생의 능력과 소질 양성에 대한 건의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조사 연구단의 책임자인 통지대학 전자정보공정대학의 웬후이신(袁胡)의 소개에 따르면, 이 연구단의 구성원은 지금까지 전국 각지 50여 개 자주 창업형 기업에 대해 조사를 했고, 100명에 가까운 대학생을 인터뷰하여 1만여 글자의 조사 연구 보고서를 작성했다.

79%의 응답자가 창업의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창업의 문턱과 경험 부족 등의 영향을 받아 마음은 뜨거운데 손은 차가운이상한 현상이 나타난다.

직접 창업 경력이 있는 기업가들은 요즘 많은 대학생들은 그에 상응하는 소질과 능력이 부족하고, 중국은 대학생 창업을 위해 제공되는 외부 창업 환경 역시 좋지 않다고 했다. 대학생 개인이 학업에 여력이 있는 상태에서 창업을 하려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자기 경제 조건과 개인 능력에 맞는 영역에 들어가야 하며, 급하게 성공하려고 하면 안 된다. 실습을 많이 참가하거나 판촉방면의 아르바이트를 해서 자신의 창업 지식을 높여야 하고, 자신이 창업하고자 하는 항목에 대해 충분한 조사를 해야 하며, 맹목적으로 일하면 안 된다.

어떤 기업가들은 대학생은 창업 방향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건의한다. 적은 위험과 돈이 적게 드는 것, 그리고 자신의 전공과 가까운 항목이 쉽게 성공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많은 대학생 창업은 그저 한 순간의 아이디어로, 시장에 대한 충분한 분석도 없이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다고 말했다. 대학생의 창업은 시작도 빠르고, 빨리 끝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대학생 창업에서 첫째로 해야 할 일은, 위험의 최소화이지, 이윤의 최대화가 아니라는 것이다.

조사 연구단은 많은 창업 기구와 창업자 개인에 대한 인터뷰를 계획하고 있으며, 창업에 뜻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 및 교육부문의 정책 제정 시, 참고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Budher Song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는 상기 기관 및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