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일자 : 2011년 11월 25일
보도 매체 : 중국 신화통신
보도 출처 :
http://www.js.xinhuanet.com/xin_wen_zhong_xin/2011-11/25/content_24199195.htm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창업/기업가정신 관련 정보

[중국]한 무리의 대학생 CEO, 흙을 뚫고 나오다.

(사진 : 상해기술혁신센터를 방문하고 청년창업 기업을 둘러보면서)

한 무리의 대학생 CEO, 흙을 뚫고 나오다.
 

(번역 : 양지선 취재원) 

남경공업대학은 대학생창업을 크게 지원하고 있다창업 구상이 있는 재학생들에게 扶上,送一程(일을 도와주고 밀어줌)”을 실행하여한 무리의 대학생 사장들이 흙을 뚫고 나왔다.
(멘토링 시스템을 지칭하는 것으로 판단되며, 대학생 창업가들이 어렵게 장벽을 극복하고 창업을 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판단됨, 송정현 주)

왕창()는 그 학교 측량과의 4학년 학생이다. 2학년 때부터 뜻이 맞는 친구와 함께 창업단체를 조직했고학교 창업원에 쯔웨이()식품과기유한회사  등록했다. 2011 “홍관()”배 전국 대학생 창업 실전 경영 대회에서왕창의 회사는 우수한 항목과 선진화된 관리시스템으로 3강에 들었다.

남공대 대학생 창업원은 2009년 말그 학교의 국가 대학 과학기술원에 의지하여 설립되었고대학생의 실습과 훈련창조창업에 도움을 주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곳이다창업 대학생에게 융자를 주고창업 훈련과 지도항목 평가상업 계획 등의 자문 서비스와 우혜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곳에서 창업한 재학생과 졸업생은 제1년도는 임대료가 무료이고2년도는 절반의 임대료만 내게 됩니다. 1년에 학교는 임대료만 50만위안 정도 보조해줍니다.”라고 관리 위원회 사무실의 부주임 천홍시(陈红)는 기자에게 말했다.그 외에창업원은 창업기업의 규모에 따라, 12~25평방미터의 사무실을 제공하고책상과 의자책장에어컨 등 기본 사무 가구 설비를 무료로 제공한다현재 창업원에는 약 30여개의 창업 항목이 자리잡고 있고그 중 40%가 재학생이다.

학교는 줄곧 학문과 실용의 결합을 강조하고 있어요창업원은 바로 실전 장소이지요.”왕창이 말했다실천과 단련을 통해학생들의 창조능력과 창업정신개인의 잠재력이 방출되었다왕창과 같이 창업원의 정책지원을 받는 다른 학생이 설립한 회사로는 남경 황요우(皇佑)환경보호 과기 유한회사남경 마오마오총(毛毛虫)인터넷 과기 유한회사 등이 있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Budher Song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는 상기 기관 및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