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epreneur■■■/Entrepreneur's Diary

제 99화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출판기획안

송정현 Budher Song 2013. 7. 9. 10:55


2013년 07월 09일


Entrepreneur's Diary #099

#제 99화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출판기획안



최근 출판사와의 재계약 과정 중인데.. 나의 출판 기획안을 공개해본다. 다만, 목차 및 공개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공개하지 않았다. 기본적인 출판 기획안은 확인 할 수 있으니 출판을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여담으로.....


출판을 2여년 정도 준비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자신의 이름으로 책을 낸 사람들은 그 책의 가치와 상관없이 정말 모두 존경받아 마땅하다. 자신의 이름으로 책을 내어 보지 않은 사람들은 다른 이들의 책을 평가하는 것이 얼마나 겸손하지 못한 행위인지 절실하게 느꼈다.


좋은 글을 쓰고, 오래오래 회자되는 책을 내고 싶다.

송정현.. 화이팅 하자!



(사진 : 포츈지에 우리가 나오는 상상을 해보며.. 프로젝트 준비 당시 기훈이가 만들었던 자료)





출판 기획안


 

작성일: 20121220, 20130622(수정)

작성자: 송정현

 

 

[제목]

기업가정신을 찾아 떠난 G20국가 여행기 (가제)


 

[컨셉]


도전과 열정적인 삶을 추구하고 싶은 청년층(18-35)을 위한 학습여행 사례

여행 에세이 + 기업가정신/도전정신/자아발견


 

[기획의도 및 내용]

 

G20국가 청년창업가들의 꿈과 목표를 향한 도전(창업) 스토리와

그것을 찾아 떠난 평범한 청년들의 용기와 고민과 실천이 담긴 여행 에피소드.

 

꿈과 희망이 없는 삶을 살고 있는 젊은 청년들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88만원 세대, 청년실업률 증가, 높은 스펙, 아프니까 청춘이다 등 상처’, ‘치유로 대변되는 키워드가 유행처럼 퍼졌고, 그들에게 희망의 출구란 취업밖에 없어 보인다. 그것은 급변하는 시대의 불확실성에 대한 사람들의 불안때문에 벌어진 것들이다.

 

가장 확실한 미래는 우리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피터드러커는 이야기 하지 않았는가! 불확실하고 불안한 미래를 창조의 미래로 변모하기 위해서는 청년층 스스로 미래를 창조하는 용기와 실천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청년층이 쉽게 접근 가능하고 자극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실전 사례가 필요하다.

 

필자는 이런 꿈이 없는 청년들에 대해 강한 문제의식을 가졌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들에게 옆 집 개똥이도 하던데, 나도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심어주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다른 국가의 청년들이 자신의 꿈과 삶을 위해 창업을 통해 어떻게 도전하고 있는지 그 실제적인 과정은 어떤 것인지 많은 이야기들을 발굴하여 수많은 들려주어 신선한 자극을 주고, 그 이야기를 전달하는 주체자인 필자 역시 기업가정신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삶을 실현하여 희망의 개척자이자 창조혁신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보여주고 싶었다.

 

청년들은 희망의 개척자다. 자신들의 삶을 세상에 온 몸으로 부딪히며 하나씩 배워가는 무모한 혁신가다. 평범하기 그지없는 지방대 출신, 중소기업에 근무하던 일반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찾기 위해 스스로 희망의 개척자가 되기 위해 직장도 버리고 죽을 병도 극복하며 여러 기업가의 후원과 지지를 얻어가며, G20국가에서 활동 중인 희망의 개척자와 무모한 혁신가를 찾아 떠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고 실천했다


이 원고는 그 여정에 대한 이야기다.

 

 

[저자]

 

송정현 (Budher Song)

창업학 석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겸임교수

송정현의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블로그 운영 - www.wet.or.kr

 

 

[관련 유사도서]

 

70인 대안기업가,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등

독특한 통찰력 있는 학습(경험) + 여행기 인기

 

 

[편집구성안 예]

 

정보를 제공하는 서적이 아닌 관계로 여정(시간)의 순서에 따라 구성,

세부 목차는 샘플 원고를 참조.

 

Theme 1. 프로젝트 준비과정

Theme 2. 중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에서 만난 청년창업가와의 인터뷰와 각 국가별로 있었던 에피소드

Theme 3. 여행을 마치고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 @ECultureCenter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