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epreneur■■■/Entrepreneur's Diary

제 134화 겸손

송정현 Budher Song 2015. 8. 30. 02:02


2015년 08월 29일


Entrepreneur's Diary #134

#제 134화 겸손



2009년 12월.

나는 석사 졸업논문(기술창업자의 학습의지와 학습동기가 기업가정신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썼다.


2011년 08월.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탐험을 마치고, 한창 책을 출간하기 위해 열심히 글을 썼다.


그 결과, 2015년 03월. 

그 여정을 담은 책, 심장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라(영진미디어)를 출간했다.


2015년 03월.

나는 결혼을 했다.


첫 학위논문을 제출하면서.

첫 책을 탈고하면서.

첫 결혼생활을 하면서.


처음이라 그런걸까? 내가 참 모자라는 것을 많이 느낀다. 

여태 살면서 내가 모르는 것, 잘 못하는 것이 많다는 것에 대해 정말 부끄럽게 느껴진 적이 거의 없었다. 하지만, 이 세가지 경험에서는 특히나 부끄럽다. 쥐구멍이라도 있다면 숨고 싶을 만큼.


나란 존재에 대해 정말 명확하게 알게 되는 계기가 바로 글을 쓸 때와 결혼 생활이 아닌가 생각된다. 글쓰기와 결혼생활은 내게 겸손을 가르쳐 준다.


오늘 하루도 겸손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 @ECultureCenter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