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epreneur■■■/Entrepreneur's Way

영국 라디오 방송에 출연 예정 -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송정현 Budher Song 2011. 3. 16. 10:59

2011년 03월 15일
 

(사진 : 영국 런던 버킹검 궁전 앞 동상에서)
 

내일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다.

그것도 영국 지역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서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해외에서 라디오에 출연한다는 것은 꽤 의미가 크다. 그것도 이번에 영국에서 처음으로 한인 라디오 시범방송을 하는데, 우리가 출연을 하는 것이다. 출연 기회를 주신 신보나 대표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여튼, 내일 오전 9시까지 영국 뉴몰동으로 출동해야 한다. 간단하게 답변을 준비하고 자야겠다.


아래는 신보나 대표님에게 받은 방송대본.

(내 이름이 손정현으로 되어 있다. ㅠㅜ;)


 3월 16일(수) 송정현


-오프닝시그널

 -(조은) 일주일의 절반이 지나가는오늘,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하세요?저는 아.. 피곤하다.와.. 주말이다.이 두 가지 생각을 동시에 합니다.지치고 피곤하지만, 주말을 기다리는 즐거움으로 달래곤 합니다.주말에 어디를 가볼까 하는 즐거운 상상만으로도 피곤이 싹 가시는데요.토요일, 일요일 주말 여행이 아닌 긴 여행, 세계일주를 꿈꾸고 계신 분들은 어떤 기분일까요?
 

-오프닝 시그널

-(조은) 오늘 런던 사랑방에서는 기업가 정신 세계일주라는 타이틀로 여행을 하고 계신 손정현, 윤승현, 김진영님을 만나봅니다.안녕하세요.
 

 -(다함께) 안녕하세요.
 

 -(조은)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릴께요.

 -답변

 

-(조은) ‘기업가정신세계일주’ , 타이틀이독특한데요.간단하게설명부탁드립니다. 

-답변


-(조은) 세계일주를하기위해선많은준비가필요할것같은데요, 또뚜렷한목표를가지고계신여행이니더많은준비가필요할것같아요.아이디어에서팀구성, 여행준비등준비와기획단계에관한이야기부탁드립니다.

-답변


-(조은) 그러면 여행팀 말고 준비팀이 한국에도 있다는 말인가요?각각의 역할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조은) 그럼 여기서 노래 한 곡 듣고 계속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첫곡 어떤 분이 소개해주실 껀가요?


-Yb의 나는 나비


-그럼 윤도현 밴드의 나는 나비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1. 윤도현의 나는 나비


-(조은) 참 신나는 노래네요.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 이야기 한 번 나눠볼까요?지금까지어떤어떤나라가보셨나요? 

-답변


-(조은) 여행중에 재미난 에피소드는 없었나요?

-답변


-(조은) 재미난 일도 많았지만 반대로 힘든일도 있었을 것 같은데요?

-답변


-(조은)그럼 여기서 두번째 곡 들어볼까요?어떤 분이 준비해오셨나요?


-토이의 좋은 사람 준비해왔습니다.


-(조은)그러면 여기서 토이의 좋은 사람 함께 들어보겠습니다.토이의 좋은 사람.


-음악2. 토이의 좋은사람


-(조은) 네, 토이의좋은사람듣고왔습니다.이번에영국에오셨는데요.영국에서활동계획간단하게소개해주세요. 어떤분을만나셨는지, 또어떤분들을만나실계획인지.

-답변


-(조은) 앞으로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루트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조은)자, 이렇게여행을하시고난다음계획은어떻게되나요?


-출판등등


-(조은) 여행을 마치셔도 여행만큼 계혹 바쁘게 사셔야 할 것 같아요.자, 여기서 세번째 곡을 들어볼까요?이번에는 손정현님 차례죠?

-답변


-(조은) 그러면 손정현님이 준비해오신 신형원의 개똥벌레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음악3. 신형원의 개똥벌레


-(조은) 이노래를들으니까개똥벌레처럼씩씩하게여행을학고계신세분의모습이연상이되는데요.여행을하면서기업가정신에관한생각이조금달라졌을것같은데요.여행전에생각했던 ‘기업가정신’, 그리고여행을하면서생각하는 ‘기업가정신’ , 그두가지에차이가있나요?기대했던부분과실제가다르더라든지.

-답변
 

-(조은) 여행을 마치고 난 후 개인적인 계획도 궁금한데요.차례대로 한번씩 들어볼까요.취업을 생각하고 계신지 아니면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지.

-답변

-답변

-답변


-(조은) 오늘기업가정신을모토로세계일주을하고계신 3분을만나봤는데요.여행뒷이야기, 그리고여행이진행되고있는이야기홈페이지에서볼수있나요?

-답변: 홈페이지소개


-(조은) 아, 저도 한 번 홈페이지 방문해봐야 할 것 같네요.오늘 끝곡은 제가 준비했습니다.이분들과 함께  가방 메고 함께 떠나는 상상을 하면서 크라잉넛의 룩셈부르크 준비했습니다.오늘 런던 사랑방 여기서 마치고, 내일 다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어지는 뉴몰동 이야기에서는 오늘 유코 컨스트력션 김정록 대표님을 만나봅니다.신보나씨가 진행하는 라젠과 아야코의 한국이야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 윤승현

두곡모두제미니홈피에있는노래입니다. 한곡은저와같은청년들이들었으면하는노래이며또한곡은제가이기업가정신세계일주프로젝트를잘마무리하고앞으로살아가는데있어서더큰용기가필요할때마다지금이순간을기억하며되새기며살아갈수있도록저에게선물하는노래입니다.


1. 나는나비 - YB밴드

저와같은청년들이들었으면하는노래입니다. 예전에자주듣던노래였는데얼마전에나는나비라는제목으로도 YB밴드의다큐멘터리도제작이되었더라고요~! 여기에서나오는가사처럼저를포함한모든청년들이날개를활짝펴고세상을자유롭게날아서전세계어디에서나항상중심이되는그런대한민국에자랑스러운청년이되었음해서신청했습니다.


2. 나를외치다 - 마야

저에게들려주고픈노래입니다. 분명히제가살아가는데있어서지금보다도더힘들고어려운일들이많을것이라생각됩니다. 그때마다이노래를들으며지금이순간을되새기며초심을잃지않고헤쳐나갔음해서신청합니다.

=================================================

# 김진영

1. 좋은사람 - 토이

왠지대학교에입학하면학교엔이런러블리한선배들만있을줄알았는데역시나현실은냉정하더라구요. 작년여름에학교졸업하고그이후로항상학교다니던시절이그리웠는데, 신학기시즌이되니또이노래가떠오르네요. 특히가사를잘듣다보면후배를짝사랑하는남자선배의안쓰러운상황이마음에와닿아요. 혹시영국에이런선배같은 ‘좋은사람’이있나요? :)


2. 그대를사랑하는 10가지이유 - 이석훈(SG Wannabe)

제가제일좋아하는가수의노래에요. 맹목적으로연예인을쫓는나이는아니지만, 그냥이목소리가 TV나라디오에나오면저절로귀기울이는편이에요. 한국을떠나온이후에한국방송을볼기회가적어져서자연스럽게제가좋아하는이석훈의목소리를들을기회도적어졌네요. 하지만오늘은런던에서방송듣고계신모든분들과제가제일좋아하는가수의목소리를함께들어보고싶어요.


=================================================


# 송정현

개똥벌레 - 신형원

어머니가지금까지처음으로노래방에서불렀던노래입니다. 사실, 어머니는노래를잘못하셔서남들앞에서단한번도노래를하지않으시는데, 제가처음으로들어본어머니노래가바로개똥벌레였습니다. 그이후로가끔이노래를부르는데, 즐거울때나힘들때부르면힘이됩니다.


일어나 - 故김광석

제가가장즐겨부르는가수이자, 좋아하는가수가바로故김광석씨입니다. 이곡은김광석씨가너무힘들어서그만살까하고의문이들었을때, 작곡한곡입니다. 가사를음미해보면, 절망속에서도힘을얻을수있고, 그의진솔한목소리가가슴깊이울리는노래라서제가가장좋아하는곡입니다. 가능하다면라이브버전을들려주셨으면좋겠습니다. 레코딩보다는라이브버전에서김광석씨의목소리가더깊게들립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