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03월 15일

 

[Pray for Japan in UK]
영국에서 일본 대지진 참사 구호를 위한 활동
일본 대지진 참사가 하루 빨리 마무리되길 기원합니다.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크기변환_P1190728.JPG 

최근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일본의 대지진 참사 사건이다.
어마어마한 지진의 피해와 잇다른 쓰나미. 또한, 계속되는 6이상의 지진들로 인해 일본은 지금 2차 세계 대전 이후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된다. 더구나 지진으로 인한 원전 폭발때문에 추가적으로 얼마나 피해가 발생될 지 더욱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원전 폭발 사건 관련, 일본 정부에서 사실을 축소시키고 은폐시키려는 움직임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전 세계적으로 지금 일본의 대참사를 걱정하고 우려하고 있다. 그것은 이 곳, 영국도 마찬가지인듯 하다.

몇 일 전, 영국 런던 피카딜리 써커스 광장에서 일본 유학생들로 구성된 친구들이 일본 구호 모금 운동과 더불어 응원메세지를 작성하고 있었다. 특히, 런던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일본인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나라를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한다는 것이 매우 인상 깊었다.

영국 현지인 뿐만 아니라 (영국을 방문한) 나와 같은 관광객?들도 지나가면서 하나씩 응원과 위로의 글을 작성한다던지, 자그만 성금을 한다던지 기타 등등의 활동으로 따뜻한 손길을 전달하고 있었다. 일본 유학생들은 이번 재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며 일본을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친구들이 참 기특하기도 하고 느낌이 좋았다.

(런던 거리를 폼나게 거닐며, 쇼핑이나 하고 있는 다른 일본인들도 있는데 말이다.)

 

만약, 한국에 이런 큰 재해가 발생하면, 나는 어떻게 할까? 라는 의문이 생겼다.

나도 이들처럼 고국의 어려움을 위해 노력할까?? 고국행 비행기를 타고 돌아갈까?? 등 여러 생각이 들었다. 이들을 보면서 한 편으로는 뿌듯하기도 하고, 마음 한 구석은 고민도 들었다.
 

크기변환_P1190731.JPG


크기변환_P1190732.JPG

크기변환_P1190735.JPG

크기변환_P1190738.JPG

(사진 :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서, 일본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구호활동을 하는 모습)




(동영상 : 짧은 동영상)

아무튼, 더이상의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원하고, 소식이 끊긴 많은 분들이 무사히 구출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부디 빠른 시일 내 복구가 되고 추가적인 참사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