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07월 10일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활동과정

Entrepreneurial Process
#멘토 장회장님과 2여년만의 만남

(사진 : 광주광역시 시청)


지난 주, 멘토인 장회장님으로 부터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송군? 날세."


중저음의 차분한 목소리는 언제 들어도 단번에 알아 들을 수 있는 음색이였다.

나는 갑작스런 회장님의 전화에 당황하면서도 반가웠다. 그리고, 전화 연락을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 교차했다.


내 페이스북 활동을 보고(아마도 최근의 멕시코 방문) 전화를 하신 것이였다.

그 전화를 계기로 다음 주가 되는 날 약속을 잡고 광주로 내려갔다.


약속시간보다는 10분 가량 일찍 도착해서 갑작스럽게 내린 빗물을 털어내는 찰나에 그가 사무실에서 전화를 받으며 우연히 나와 눈이 마주쳤다. 나는 고개 숙여 인사를 드리곤 그의 가벼운 손 짓을 따라 사무실로 빨려 들어가듯 발걸음을 옮겼다.


근황과 함께.. 시작된 질문들.

약 2시간 30분 동안 멘토링이 시작되었다. 그 중에서 4가지는 정말 내게 절실히 필요한 사안들이였는데, 시간과 역량부족으로 끙끙거렸던 이슈들이였다. 1~2가지는 준비하면 개선할 수 있을 것 같고, 나머지 것은 다른 전문가를 통해 할 수 있는 것들이였다.


바쁘실텐데도 친히 직접 연락까지 주시고, 또 2시간이 넘는 시간을 할애해서 조언도 해주시는 회장님께 너무나 감사했다. 그 조언들을 현명하고 빠르게 실천해서 하나씩 달성 할 것이다.


음. 맘 같아서는 저녁을 함께 하고 싶었으나, 너무나 많은 시간을 빼앗는 것 같아 죄송스러워서 나왔다. 다음에는 서울 청계천에서 함께 타코를 먹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사무실을 나왔다.

글로벌 성장을 위한 4가지 이슈.

나는 할 수 있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 @ECultureCenter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
CITI BANK 895-12006-267-01
송정현(기업가정신 세계일주)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