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보도자료

심장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라 - 기업가정신 문화센터

송정현 Budher Song 2015. 5. 13. 02:11


보도 일자 : 2015년 5월 일
보도 매체 : 
보도 출처 :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보도자료
Published on



#온북TV : 심장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라



오늘 간단히 검색해보면서 알게 된 사실은. 

1. 내 책을 소개하는 2개의 동영상이 있다.

2. 알라딘 내 책 링크에 7개의 서평이 붙어 있다.


동영상은 내 책에 대한 짤막한(1분) 소개를 담고 있다.

그런데, 저 뮤지컬 배우는 누굴까? ㅎㅎ 졸저를 읽느라 고생했겠다. 나중에 만나면 술 한 잔 사줘야겠군. 


그리고, 7개의 서평을 모두 훑어 보았는데, 다들 나의 저술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이 책은 딱 그 정도 용도다. 그 정도만 이해해주면 된다. 내가 달필가도 아니고, 그거면 됐다.


사치와 마놀로, 천닝 등의 사례가 독자들에게 반응이 좀 있는 듯 하다. 특히, 사치는 다들 재미있게 읽는 듯. 내가 봐도 제일 좋은 글이자 사례였다. 사실 그의 사례가 가장 글 쓰기가 쉬웠다. 왜냐하면, 딱 한 가지 주제가 명확하게 서 있었기 때문이다. 다른 이야기를 이 것 저 것 할 이유가 없었다. 그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명확하게 남아 있던 그 주제로 일관성 있게 글을 썼던 것 같다.


다른 몇 몇 글들은 내가 봐도 무슨 이야기를 하려는 건지 명확하지 않는 것 같다. 사치의 사례처럼 명확한 포인트를 잡고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이 책이 현재 내 수준이기도 하다.


다음엔 좀 더 좋은 글을 쓰고 싶다. 앞으로 더 노력을 해야겠지??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Budher Song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는 아래 기관 및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