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05월 17일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TraBLog
#독일 18일차
스마트한 청년 창업가 Gurdip과 멘토링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청순한 소녀? Elenore를 만나다.



크기변환_P1300644.JPG
구어딥. 프로세스 최적화 전문가. 젊은 나이이지만, 식스시그마 블랙벨트이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젊은 청년이다. IT 엔지니어 역량도 함께 보유하고 있기 땜문에 각종 프로세스를 최적화 시키는데 기본적인 소양을 두루 갖추고 있는 젊지 않은 실력의 젊은이였다. 그만큼 많은 노력을 했겠지?

물어봤더니 워커홀릭 수준이였다. ㅎㅎ;; 난 피곤해서 더는 못행~

 

크기변환_P1300654.JPG

크기변환_P1300661.JPG

크기변환_P1300664.JPG

크기변환_P1300670.JPG

크기변환_P1300672.JPG

크기변환_P1300681.JPG

크기변환_P1300686.JPG

다다씨 물끄러미 구어딥의 설명을 듣고 있다. 

 

크기변환_P1300693.JPG

크기변환_P1300698.JPG

크기변환_P1300702.JPG

역광 ㅡㅡ;;

 

크기변환_P1300707.JPG

구어딥과의 인터뷰가 끝나자 마자 우린 엘레노어를 만나러 서둘러서 이동했다.

 

 

 

엘레노어는 비즈포디라는 온오프라인 멘토시스템을 구축하여, 청년들이 보다 많은 성공적인 창업과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시스템적으로 도와주는 사회적 기업을 운영중이다. (물론 독일은 사회적 기업이라고 따로 인증같은 것이 없다.) 우리나라도 멘티/멘토를 연결해주는 사이트가 있는데, 대부분은 뚜렷한 수익창출은 어려워 보였다. 그런데 그녀는 비영리 단체가 아닌 기업으로서 어떻게 비지니스 모델을 짰을런지 궁금했다.

크기변환_P1300712.JPG

근처에 있다는데!! 어디어 있는지..

 

 

크기변환_P1300713.JPG

크기변환_P1300714.JPG

크기변환_P1300715.JPG

크기변환_P1300716.JPG

그녀의 사무실 초기 단계라서 그런지 단촐하다.

 

크기변환_P1300718.JPG

이 친구가 바로 엘레노어!!

 

크기변환_P1300722.JPG

책을 추천하고 있다.

 

크기변환_P1300732.JPG

크기변환_P1300735.JPG

크기변환_P1300737.JPG

크기변환_P1300739.JPG

크기변환_P1300740.JPG

크기변환_P1300746.JPG

헤헤~

그녀는 멘토와 멘티를 온라인으로 모집하고, B2B로 학교와 연계를 하고 있다고 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학교에 런칭해서 학교에서는 신청하는 학생들에 대해 무료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엘레노어는 학교와 단체로부터 멘토링에 대한 비용을 받는다. 학교에서도 충분한 니즈가 있고 학생들도 충분한 니즈가 있는 시장이라 생각된다. 문제는 기존에 그런 개념이 없는 이들을 위해 어떻게 설득시킬까라는 것이 키워드일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그점에서의 뛰어난 강점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남자들이 좋아하는 습성??에 대해 꽤 잘 알고 있었다. 자동차라던지, 시계라던지..... 등등 편안한 미소도 고객들을 사로잡는데 한 몫할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학생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요인이 아닌가 생각된다.

 

크기변환_P1300747.JPG

크기변환_P1300749.JPG

훗. 새침떼기 같은 그녀. ㅋㅋ

 

크기변환_P1300752.JPG

크기변환_P1300756.JPG

수줍은 소녀같은 엘레노어가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메세지!

 

크기변환_P1300758.JPG

엘레노어 인터뷰 기념샷!

 

 

크기변환_P1300759.JPG

이런 날이 올까?

 

크기변환_P1300760.JPG

크기변환_P1300761.JPG

크기변환_P1300762.JPG

인터뷰가 끝나고 저녁 먹으러 간다.

오늘은 또 내가 내기에 져서 저녁을 사는 날이다. ㅠㅠ;;;;; 왜 맨날 나만 지는 걸까!! 얍삽한 승현이는 긴가민가한 수에는 절대 배팅을 하지 않는다. 여튼, 다다와 영근이, 이렇게 넷이서 독일식으로 저녁을 먹기로 했다.

 

크기변환_P1300763.JPG

크기변환_P1300764.JPG

크기변환_P1300765.JPG

독일 뽑기. 힝힝~ 나도 저거~

 

크기변환_P1300767.JPG

애들은 발걸음이 가볍다. ㅡㅡ;;

 

크기변환_P1300768.JPG

크기변환_P1300769.JPG

크기변환_P1300770.JPG

크기변환_P1300771.JPG

크기변환_P1300772.JPG

크기변환_P1300773.JPG

크기변환_P1300774.JPG

크기변환_P1300775.JPG

크기변환_P1300776.JPG

이 집이 프랑크푸르트의 맛집이다.

 

크기변환_P1300778.JPG

크기변환_P1300780.JPG

크기변환_P1300782.JPG

크기변환_P1300785.JPG

크기변환_P1300787.JPG

크기변환_P1300788.JPG

크기변환_P1300789.JPG

크기변환_P1300790.JPG

크기변환_P1300813.JPG

크기변환_P1300823.JPG

크기변환_P1300835.JPG

족발같은 건데..... 이름이..... ㅡㅡ;;;

여튼 맛있었고, 사과맥주가 유명한 곳이다. 상큼하니 괜찮았다.

 

크기변환_P1300836.JPG

크기변환_P1300838.JPG

크기변환_P1300841.JPG

식사가 끝나고 계산을 하고 나니 온 세상이 어둑어둑해졌다. ㅠㅠ ㅋㅋ

 

크기변환_P1300842.JPG

보고 싶다. Back in Black!!

 

크기변환_P1300843.JPG

프라이빗 피트니스, 한 건물 전체를 다 쓰고 있는 듯.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였다.

 

크기변환_P1300844.JPG

자 트램타고 숙소로 가자.
이로서 독일에서의 행복한?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구나.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


CITI BANK 895-12006-267-01
송정현(기업가정신 세계일주)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