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06월 19일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활동과정

Entrepreneurial Process

#Quest 4 Binder제작(Worksheet용)





이제 Quest 4 참가자들에게 워크시트를 품위있게 줄 수 있을 것 같다.

기존에는 포치키스로 찝어서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는데.. 이제는 바인더에 넣어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스타벅스의 커피 메뉴처럼, 바인더 워크시트에 따라 Quest 4의 각 단계별로 어떤 내용인지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하나의 디자인으로 각 단계별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함을 강조!


~ 이름하야 ~


Quest 4 Action Package!!



직접 시안 디자인 하느라 4시간 동안 끙끙거리며 혼자 PPT에서 디자인.

실제 제작사이즈와 동일하게 작업을 했고, 아직 1차 시안인 관계로 최종 제작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다. 주황색 빈 네모 칸에는 각 행사별로 네임택(FormTec 3114 사이즈의 라벨)을 붙일 수 있도록 디자인해서 범용성을 높인 바인더!!



어떤 행사나 프로그램이든 디자인해서 네임택을 붙일 수 있겠지?? ㅎㅎ


이번 디자인을 계기로 기존의 Quest 4의 훈련 단계도 리뉴얼 했다. 

(자리이동? 부서이동? 정도의 리뉴얼)


원래 Basic Course에서 Dream It, Do It, Grow It으로 나누어 진행을 했었는데, 이 시간부터는 Grow It 단계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한 의미 전달을 위해 Write It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계획이다.


자신의 활동과정과 인터뷰 활동결과에 대해 글로 정리하고 회고하는 과정이기에 이를 통해 성장(Grow It)한다고 표현하기 보다는, 이들의 행동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의미 전달할 수 있는 Write It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 기존 Grow It 단계는 Basic Course에서 Advance Course로 이동하여 직관적인 단어의 의미에 보다 적합한 (Sales It 다음 단계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계획 / 실천해보는 단계로 한 차원 승격?되었다. 이 단계는 단기적인 전술적 행위와 사고보다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전략적 사고와 계획, 거시적 설계, Big Dreaming 등의 활동을 하도록 디자인했다.


(Quest 4 워크시트용 바인더 세로형 시안)




(Quest 4 워크시트용 바인더 가로형 시안)



가로형 시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모든 양식을 가로형으로 모두 전환해야하는데.. 왠지 전 세로형보다는 가로형이 맘에 든다. 고민 중. 가로형으로 양식을 리뉴얼하려면 이틀은 족히 걸릴 것 같은데 말이다. 그래도 해야하나? ㅎㅎ



Quest 4 Form도 Questers에게 귀하게 제공하고 귀하게 쓰임받기 위해서!


OEC의 워크북도 상당히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는데.. 우리도 얼릉 디자이너를 영입해서 모든 양식에도 Quest 4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을 선보이는 날이 오기를! 나의 디자인은 PPT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이다. ^^;;


단어, 문장, 서체, 표 등 모든 디자인 요소 하나하나에 Quest 4의 철학을 담아 담대한 꿈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한다. 그 날이 올 때까지.. 화이팅!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 @ECultureCenter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
CITI BANK 895-12006-267-01
송정현(기업가정신 세계일주)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